롯데아이몰, ‘구찌(GUCCI) 3D 가상 쇼핑몰’ 오픈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1-11-01 09:35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이 명품 브랜드 ‘구찌(GUCCI) 3D 가상 쇼핑몰’을 오픈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고가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들이 꼼꼼하게 따져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3D 가상 쇼핑몰을 오픈한 것. 특히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 브랜드 선호도에서 매번 상위를 차지하는 브랜드 구찌(GUCCI) 쇼핑몰을 오픈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찌 3D 가상 쇼핑몰’은 단순히 제품의 외관적 특성 및 기능만을 보여 주던 기존의 3D 쇼핑몰과 달리 구매자가 매장에서 상품을 살펴보듯 위아래, 앞뒤, 좌우를 꼼꼼하게 확인 가능한 것은 물론 직접 상품을 열고 닫아 볼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확대 기능을 통해 재질, 패턴 등 세세한 부분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현재 구찌 ‘보스턴백(81만원)’, ‘숄더백(111만5,000원), ‘토트백(127만8,000원) 등 총 12개의 상품이 ‘구찌 3D 가상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수)까지 2011년도 F/W 시즌 신상품 구찌 핸드백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아이몰 패션담당 서동호 MD(상품기획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고가의 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반면, 상품의 사진만 보고 구매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부담이 그만큼 크다”며,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할 때에도 상품을 꼼꼼히 살펴본 후 구입하길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3D 가상 쇼핑몰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