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2일부터 뚝섬 야외수영장 가을·겨울 행사 ‘온 가족 한강나들이’ 개장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011.11.12(토)~2012.3.25(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온 가족 한강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 가족 한강나들이>에서는 ▲놀이프로그램(계절썰매, 어린이기차, 미니바이킹, 우주비행기, 이글루마을) ▲전통문화체험(베틀, 도자기, 목공예, 석공예, 찰흙공예, 체험작품전시) ▲전시프로그램(매직아트, 북카페) ▲3D영화, 독립영화와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입장은 무료이며, 각 시설이용료는 ▲매직아트 관람 및 3D영상 체험 3,000원 ▲썰매장 5,000원 ▲놀이기구 2,000원(1회)이다. 자유이용권(8,000원) 구매시 모든 시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까지(매점·카페는 오후8시까지)다.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워터파크’를 목표로 2009년 재개장한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은 2010년 여름 60만명, 가을·겨울 4만4천명의 시민들이 다녀간 도심 최고의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뚝섬 야외수영장은 저렴한 비용, 편리한 교통, 역동적 놀이프로그램을 갖춘 온 가족 놀이터로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여름엔 수영장으로 가을과 겨울엔 놀이동산, 눈썰매장으로 변신하여 시민들에게는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기존에 단순히 수영장으로만 활용하던 공간에 대한 활용도까지 높이고 있어 사계절 놀이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사계절 썰매장은 봄·가을에는 잔디썰매장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올해는 예년보다 10m 길어진 약 45미터의 슬로프(폭 17m)가 한층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미니바이킹, 어린이기차, 우주비행기는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로서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손님들에게 아기자기한 재미와 유쾌한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보인다.

전통공예체험은 베틀, 도자기, 석공예, 목공예, 찰흙공예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험의 폭을 한층 넓혀볼 수 있다.

베틀공예 체험장에는 물레와 베틀이 전시되어 있어 실이 뽑혀 천으로 짜이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도자기공예, 석공예, 목공예, 찰흙공예는 공예장인의 작품이 전시되어 우리 전통공예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전통공예체험은 주중에는 전통공예기구 및 도구와 공예작품 전시 위주로 운영되고, 주말에는 공예장인들이 초빙되어 현장에서 직접 베틀을 짜고, 도자기를 빚어가며 전통공예품의 완성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 중 희망자에게는 언제든 공예장인의 지도하에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3차원 입체회화 ‘매직아트’ 60여점을 상시 순환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입체화법을 통해 3차원 시각예술로 승화된 매직아트는 동화, 명화, 영화 속 주인공들이 사각 프레임을 넘나들며 관람객을 작품 속으로 끌어들이는 리얼리즘회화이다.

매직아트는 관람객 누구나 주인공이 되어 상상 속 인물과 현실에서 조우하여 하나 되게 함으로써, 단순히 구경만 하는 전시를 넘어서 보고 만지고 사진 찍으며 관람객이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이다.

뚝섬 야외수영장 이용객은 전시장 내에서 자유로운 사진촬영을 통해 매직아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북 카페는 2,600여권의 책을 두루 갖춘 문화공간으로서 놀이기구 등 외부활동에서 잠시 벗어나 한강의 전망과 함께 책을 읽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동화, 문학, 인문, 실용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구비해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공원의 여유, 즐거움 그리고 독서의 낭만까지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3D 영상 체험관은 곤충, 공룡, 롤러코스터 등의 3D 입체영상과 시뮬레이터를 동시에 제공하는 시설로서, 영상에 따라 움직이는 의자를 통해 스릴 넘치는 현장감과 미래영상기술을 체험하도록 한다.

3D영상체험 차량은 8~10명이 동시 입장하여 체험 가능하다.

‘금강산도 식후경!’ 야외수영장 주변에는 카페테리아와 매점에서 핫도그, 치킨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가볍게 나들이 나와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서울시는 이용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검증된 썰매장 시설물을 설치하는 한편 안전요원 상시 배치, 간호조무사가 상주하는 의무실을 마련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주말 또는 공휴일에 입장객이 폭주할 것을 대비해 안전·운영분야 추가 인원을 적절히 확보해 배치할 계획이며, 이용자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매트 및 펜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뚝섬 야외수영장 가을·겨울 행사와 관련해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upiapark.com)를 참조하거나 뚝섬 야외수영장(☎02-761-8203, 8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연중 한강과 함께 부담없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가을·겨울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강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공원사업부
주무관 남인현
02-3780-0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