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외국 및 한국인 대학생에 사물놀이 체험 제공

- 11월 12일, 한국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으로 이루어진 홍보대사 ‘글로벌유스패밀리’ 대상 실시

- 단순한 숙박시설 넘어 국제문화 교류공간 꿈꾸다

2011-11-01 11:32
서울--(뉴스와이어)--외국인과 한국인이 함께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 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11월 12일(토) 자체 홍보대사인 ‘Global Youth Family(글로벌유스패밀리)’를 대상으로 사물놀이 체험을 실시한다.

지난 3월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보대사 글로벌유스패밀리는 미국, 일본, 중국, 몽골, 필리핀, 파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오는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다이아몬드홀(대강당)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외국인 유학생이 접하기 어려웠던 사물놀이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흥겨운 한국의 사물놀이를 함께 즐기는 이번 행사는 다국적 청년들 간의 협동심과 우애를 다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유스패밀리 1기 참가자들은 그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뿐만 아니라 서울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서울테마코스탐방, 홍보 UCC제작 및 국내·외 온라인 배포 등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5월 달에는 ‘서울테마코스탐방’ 활동을 통해 쇼핑, 궁궐, 예술 등 다양한 테마별 서울여행코스를 직접 기획하고 돌아보았다. 탐방내용을 홈페이지 및 개인 블로그, 유튜브 등에 올려놓아 홍보효과를 높이기도 했다.

그 외에도 홍보 UCC제작, 한강 래프팅 및 불꽃축제 관람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과 서울을 알려왔다.

글로벌유스패밀리 1기의 활발한 활동을 바탕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외국인 방문객이 전체 방문객의 20% 가까이 되며, 10월 31일(월)까지의 객실 및 회의실 이용객은 8만 6천 788명으로 개관 8개월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hiseoulyh.com) 및 전화 02)2677-177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단체 및 회의실은 02)2677-1744로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글로벌유스패밀리를 비롯한 여러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02)2677-1826로 할 수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강용원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