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 한국의 소비자 의식과 온라인 소매 시장의 변화 분석 보고서 발행
- 한국의 온라인 소매 시장, 2015년 전체 물품 구입 비중의 12.1% 차지할 것으로 예상
한국은 국내 제조업체 무역 보호를 위한 법안으로 한국의 소매 업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글로벌 제조업체에 대항하여 온라인 무역 부문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다만 2008년 찾아온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국내 GDP 성장률은 2009년 0.2% 둔화되었다.
2009년 3분기는 수출 증가, 낮은 이자율 등으로 경기 회복세를 보이며 2010년 6% 초과하는 성장을 보였다. 그러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고임금 소비자들은 온라인 구매를 통하여 물품을 지속적으로 구입해왔으며 이는 2005-2010년 기간 동안 온라인 소매 부문의 성장을 강력하게 촉진해왔다. 2010년 한국의 온라인 소매 시장 점유율은 글로벌 평균 수치보다 3.3% 앞서며 2015년까지 5.4%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의 인기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사이트 가입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다수의 가입자 연령대는 16-19세 청소년들로 구매 상품에 대한 이용 후기 및 관련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한국의 온라인 쇼핑 환경은 선진국 중 가장 높은 인터넷 보급률과 빠른 속도를 들 수 있다. 향후에도 저가로 고속 브로드밴드 접속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한국의 소매업계가 국내 소비자를 위한 더 나은 인터페이스 및 온라인 소매 환경을 구축할 기회가 될 것이다.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보도자료 출처: http://www.giikorea.co.kr/ce/217539.php
최신 소매업 시장현황: http://www.giikorea.co.kr/topics/CS04_kr.html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