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굴비 상징 조형물 명칭 ‘영광굴비타워’ 선정
군은 법성포 입구에 굴비의 고장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고 영광굴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영광굴비 상징 조형물을 설치하여 지난 8월 30일 제막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영광굴비 상징 조형물을 누구나 부르기 쉽고 친근감이 있는 독창적인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9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향우를 비롯한 전 군민을 대상으로 영광굴비 상징 조형물의 명칭을 공모했다.
군민 등의 관심 속에 진행된 공모에서 총 50건이 접수되어 영광군 자체적으로 심의한 결과, 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영광굴비타워”로 결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영광굴비는 수산물 단일품목중 대한민국 최고 파워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이번 영광굴비타워 설치로 지역민들의 자긍심과 문화적 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고 영광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해양수산과
굴비마케팅부서 조은주
061-350-5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