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합위원회,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민생간담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대통령 직속 사회통합위원회(위원장 송석구)는 전국 시·도별로 민생현안에 대한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기획한 ‘민생탐방, 현장에서 민의를 듣다’ 행사를 3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제2기 사회통합위원회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사회갈등 요인을 줄이기 위해 지난 1월 31일에 구성돼 우리시 지역협의회 위원 13명이(전국 207명) 우리 지역 사회통합과제 수립 및 여론수렴 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금번 민생 탐방에서는 사회통합위원회 송석구 위원장과 박인주 대통령실 사회통합수석 비서관, 박경배 사회통합위원회 지원단장이 참여한 가운데 민생 현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앞서, 사회통합위원회는 지난 9월 22 대구를 시작으로 6회에 걸친 행사에서 다양한 계층과 분야의 시민들이 고루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비정규직 문제 등 지역 현안을 비롯한 국가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사회통합위원회는 광주 지역 행사에서도 주부, 시장상인, 농민, 노인, 다문화인 등 70여명의 참석자들이 민생현안과 관련된 건의사항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사회통합위원회의 민의 탐방 행사에 총리실 직원이 참여해 타당한 의견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도 이번 행사가 “지역 의견수렴을 위한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주기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랬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허기석
062-613-27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