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광주--(뉴스와이어)--강운태 광주시장이 민선5기 1년만에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방자치단체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은 (사)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정숙)에서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그간 강운태 시장은 민선5기 취임 이후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편안하고 사회가 행복해진다’는 신념을 갖고, ‘여성이 행복한 광주’ 건설을 위해 여성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업무추진으로 초선 광역단체장으로서는 첫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서 수상자로 선정한 배경은 광주여성재단 설립, 세계 첫 UN인권도시 지정추진, 음란성 불법전단과의 전쟁선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별영향평가 반영과 여성편익시설 설치, 광역단체 최초로 WHO안전도시 인증추진, 여성기업제품 구매우대 실시, 수공예품 판매기업 ‘MARICI’ 설립, 손자녀 돌보미와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등 출산장려, 경력단절여성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전국 최초 보육시설 안전공제 가입비 지원 등 전국에서 가장 수준 높은 여성정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한편 강운태 시장은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사회생활에 있어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를 조사하여 이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1959년 창립 이래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여성의 지위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일해 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성단체협의체로서 현재 국내67개 단체에 60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시상식은 11월 5일 제47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새로운 대한민국, 여성의 힘으로’란 주제로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사무관 이영민
062-613-22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