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EBS,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 기반으로 콘텐츠•마케팅 등에 관한 포괄적 협력 강화

- 교육, 학습 등 전문 콘텐츠 보강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및 이용자 만족도 높여

- 온라인 파트너십 강화하고 향후 모바일/뉴미디어 서비스 공동 제작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11-02 08:38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EBS(대표 곽덕훈)는 2일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EBS본사에서 ‘콘텐츠 공동 사업 및 서비스 협력’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EBS 곽덕훈 사장 및 다음 최세훈 대표이사, 최정훈 검색/미디어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 등에 관한 포괄적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다음은 EBS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교육·학습·교양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검색, 미디어다음, 키즈짱 등에 활용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유아부터 수험생, 학부모까지 폭넓은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EBS 역시, 다음을 통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어 교육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음과의 온라인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주요 TV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고, 이용자들과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 밖에 양사는 모바일/뉴미디어 서비스 공동 제작하고,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최세훈 대표이사는 “EBS의 우수한 전문 콘텐츠와 다음의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교육/학습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EBS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BS 곽덕훈 사장은 “스마트 시대에 더욱 더 빛나고 있는 EBS 고품격 교육 콘텐츠가 스마트한 온라인 플랫폼인 다음과 만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N-스크린 시대에 걸맞은 모바일 및 스마트 서비스를 한 층 강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EBS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