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콘텐츠 2011 어워드 & 콘퍼런스 개최
6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올해부터 ‘모바일콘텐츠’에서 ‘스마트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해 처음 열리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스마트 콘텐츠 어워드와 ‘Smart Being @ Smarter Life’를 주제로 진행되는 콘퍼런스로 나뉜다. 이번 행사는 이외에도 투자 피칭, 앱 창작 워크숍, 어워드 후보작 전시와 스마트기기 전시회 등 스마트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스마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다.
11월 2일 저녁 7시부터 개최되는 ‘스마트콘텐츠 어워드’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미국, 일본, 한국 등 15개 국가에서 119개사 154개의 스마트콘텐츠가 응모하였다. 이들 중 게임, 엔터테인먼트, 인포메이션, SNS, 에듀케이션 등 5개 분야의 본상과 창의 혁신 및 스마트 TV 등 2개의 특별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분야별 상금 각 USD 5,000과 트로피, 우승 엠블럼 등 다양한 수상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국내 수상자에게는 해외 마케팅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LG전자 강배근 상무의 특별 강연과 축하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되는 ‘스마트콘텐츠 콘퍼런스’에는 아이폰 게임 앱 ‘팔라독’으로 큰 성공을 거둔 페이즈캣의 김진혁 대표 등 13명의 국내 연사와 아이폰 게임 앱 ‘앵그리버드’로 전 세계 스마트콘텐츠의 선두 기업이 된 로비오의 헨리 호움(Henri holm) 수석 부사장 등 15명의 국외 연사가 참여한다. 스마트콘텐츠와 앱 비즈니스의 두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콘퍼런스는 7개의 세션과 3개의 기조 강연으로 스마트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폭넓게 조명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기존의 행사는 단순한 정보 제공이 목적이었다면, 이번 ‘스마트콘텐츠 2011 어워드 & 콘퍼런스’에서 새롭게 기획된 ‘앱창작워크숍’ 과 ‘투자피칭’ 행사는 개발자와 개발사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앱창작 워크숍’은 삼성전자, LG전자, 마이크로소프트, 고벤처가 참여하였으며, ‘투자 피칭’은 벤처캐피탈 등 투자자에게 개발사가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스마트콘텐츠 어워드&콘퍼런스가 세계 최대 스마트콘텐츠 분야 전문 행사로 브랜드화될 수 있도록 하고, 단순 시상이나 정보 교류를 넘어서 스타트앱 개발자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를 주며 영세 기업이 강소 벤처기업으로 발돔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회의 장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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