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1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일반증류주 부문에서 대상 수상

대전--(뉴스와이어)--천안 두레양조에서 생산하는 증류주인 ‘두레앙’이 ‘대한민국 최고 명주’ 반열에 올랐다.

2일 도에 따르면, 두레앙은 지난달 27∼30일 서울에서 열린 ‘2011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일반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 입장주조의 ‘천안연미주’가 약주·청주 부문 최우수상을, 금산인삼주의 ‘수삼500’과 예산사과와인의 ‘추사애플와인’이 일반증류주와 과실주 부문에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품평회에서 두레앙은 알코올 도수 35%로 높은 데도 톡 쏘는 자극취가 없이 깔끔한 맛을 내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천안연미주는 약재 냄새는 덜하면서 맛은 깨끗해 호평을 받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에서 입상한 우리술은 국내·외 홍보 및 박람회 참가 지원, 선진지 견학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충남 술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 명품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 명주를 가린 이번 우리술 품평회에는 탁주와 약주·청주, 과실주와 일반증류주 등 8개 부문에서 116개 제품이 출품돼 32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농업정책과
식품산업담당 나현경
042-251-26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