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 스마트워크센터 개소
이번에 개소하는 인천시스마트워크센터는 총 25석의 사무공간과 영상 회의실 및 휴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5석중 20석이 공공형으로 중앙부처 공무원, 인천시 공무원, 군·구 공무원 이용할 수 있으며 민간형 5석은 신청하는 기업과 유관기관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워크센터는 인천지역에는 최초로 개소되어 주거지 인근 또는 교통 요지에 마련된 원격근무용 공간으로, 센터 인근에 거주하는 직원들은 사무실까지 출근할 필요 없이 가까운 센터에서 사무실에서와 똑같이 근무할 수 있으며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행정안전부와 인천시에서는 2011.11월부터 12월까지 2달간 시범운영기간을 거친 후 시범운영결과 및 이용자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여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독립공간으로서 많은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인천시 스마트워크담당 관계자는 “앞으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근무하는 스마트워크가 일반화된 근무형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하며, 스마트워크센터가 스마트워크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통계담당관실
담당자 이선화
032-440-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