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아이오와주립대학교와 연구협력 양해각서 체결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은 농축산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아이오와주립대학교와 축산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3일,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연구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연구원의 장·단기 교류를 비롯한 축산관련 공동연구와 연구원들의 학위 취득과정 개발 등 두 기관 간 다양한 형태의 협력 안을 주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농업생명대학, 수의대학은 향후 5년 동안 축산분야 연구, 교육, 농가 지도 등의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함께 하게 된다.

농촌진흥청과 아이오와주립대학은 구제역 등 악성 질병 발생 시 죽은 가축을 환경 친화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농진청이 보유한 ‘사축 혐기소화 기술’과 아이오와주립대학교의 ‘사축 내 병원성 미생물 사멸기술과 사축 분해율 측정기술’을 융복합하는 국제공동연구를 지난 7월부터 수행하고 있다.

이번 MOU는 두 기관 간에 현재 수행하고 있는 국제공동연구의 원활한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장원경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은 세계적인 과학자와의 교류 확대와 우리나라 축산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친환경 사축처리기술 개발을 위해 현재 수행 중인 국제공동연구는 사축처리 과정에서 우려되는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축산환경과
안희권 연구사
031-290-17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