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중소기업 중국 진출 지원 나섰다

서울--(뉴스와이어)--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중소기업청과 함께 해외 동반진출 지원 사업을 시작하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와 중국 동반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해 지원에 나선다.

롯데마트 해외 동반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11월 15일까지 롯데마트 동반성장사이트 (winwin.lottemart.com)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www.sbdc.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 업체는 국내 생산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으로, 중국 수출에 의지가 있고 중국 대형마트 내 판매 가능한 상품을 제조하거나 유통하는 업체면 모두 가능하다.

대상 품목은 생활용품, 주방용품, 가전용품, 패션잡화, 가공식품 등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면 신청 가능하며, 중국 내 각종 인허가 사항을 획득한 상품은 우대한다.

롯데마트는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2차 품평회를 거쳐 100여개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해당 업체들을 대상으로 중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한국 특별 상품전’을 진행해 시장 경쟁력이 확인된 상품을 대상으로 최종 입점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특별 상품전에 참여하는 100여개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번역, 통관, 현지 물류 등 상품 수출과 관계된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동안 판매 우수 상품에 대해서는 중국 롯데마트 점포에 입점시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11월 8일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지원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지원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해외 동반진출이야 말로 유통업체와 중소기업이 서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라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해외 동반진출을 추진해 한국 상품과 기업의 우수성을 현지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mart.com

연락처

롯데마트 홍보팀
최하나
02-2086-37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