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IT 이노베이션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 IT 융합기술로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및 사회적 비용절감 공로 인정

- 실 생활 속의 편리한 지불결제 시스템 구축 및 IT 융합기술 해외수출 선도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11-11-03 11:00
서울--(뉴스와이어)--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자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는 3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1년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에서 비즈니스 IT 부문의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1년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은 IT 융합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 확산을 위해 IT 융합 기술개발 및 이를 통한 산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을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이번 포상은 기업·공공기관 등 단체와 유공자 개인에게 주는 상으로 구분해 약 45개 단체와 개인이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훈·포장 등을 수상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지난 6월부터 공적심사 및 후보기업 프리젠테이션, 공개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업체로 결정되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대중교통에 첨단 IT 기술을 접목시킨 신 교통카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IT 융합의 대표적인 성공 우수사례로 꼽힌다. 이번 수상에는 이러한 첨단 IT 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사회적 비용절감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 밖에도 RF 스마트카드 기반의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 및 이를 활용한 편리하고 간편한 지불결제 시스템을 제공한 점, 순수 국내기술을 바탕으로 뉴질랜드와 말레이시아에 IT 융합 기술을 수출하면서 해외시장을 개척한 점 등이 인정되었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첨단 IT 융합 기술을 활용,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및 품질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한국스마트카드
정현규 과장
2288-76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KPR
이수란 AE
02-3406-2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