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규모 농공단지 확대 추진

전주--(뉴스와이어)--전북도는 내년도 신규 농공단지 추가 조성으로 대규모 농공단지를 확대 추진키로 하고 아울러 준공된 지 15년이상된 노후농공단지 정비 사업도 동시 추진한다.

신규 농공단지 4개 지구를 포함한 7개 지구(1,911천㎡)에 86억원, 12개 노후농공단지 정비사업에 20억원이 추가되어 이는 올해 사업비 82억원보다 24억원이 대폭 증액확보 된 규모라고 말했다.

이로써 올해 신규 농공단지로 지정된 임실제2·김제백구·순창 풍산제2·부안제3 지구에 58억원이 배정됨으로써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을 본격 착수할 수 있게 되었고, 고창복분자·군산임피·남원노암제3 계속사업 지구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준공된 지 15년 이상 된 노후농공단지의 12개 단지에 대해서도 내년에 신규사업으로 확정된 진안연장·장수천천을 포함한 12개 단지에 20억원이 반영됨으로써 단지내 도로, 하수도, 녹지, 공동이용건축물 등 노후화 된 공공시설의 기초적인 기반시설 확충 등 리모델링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신규 등 농공단지 조성과 노후단지 정비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도내의 부족한 산업단지 해소에 적지 않은 도움과 친기업 정서 등 농공단지에 대한 이미지 제고가 크게 향상 될 뿐 아니라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지역개발과
063-280-36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