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능 엿·빼빼로데이 초콜릿 등 특별점검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수능시험일(11.10)과 빼빼로데이(11.11)를 앞두고 판매가 급증하는 초콜릿·떡·엿 등의 제조·판매업소 1,465개소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 위반업소 3곳을 행정 처분했다고 4일(금) 밝혔다.

이번 점검은 특정일에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되는 초콜릿류, 떡류, 엿류의 식품안정성확보를 위해 지난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와 학부모가 함께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서울시는 ▴보존료·인공감미료 등 식품첨가물의 적정 사용 여부 ▴유통기한 준수 및 표시사항 적합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등에 대해 중점 점검했다.

서울시는 점검결과 원료수불부와 작업일지를 미기재한 2개 업소에 대해 영업정지처분하고, 제품거래기록을 미작성한 1개 업소에 대해 시정명령 조치하는 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소를 행정 처분했다.

지난해 서울시는 동기간 점검에서 2개 위반업소에 대해 시설개수명령 등 행정조치를 한 바 있다.

이정관 서울시 복지건강본부장은 “앞으로도 크리스마스 등 특정일에 일시적으로 집중 판매되는 식품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점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 구정아
02-6361-38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