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미디어센터내 전시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 공모 기간 : 10.7-28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Story of Korea 2012"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우리나라의 자연, 문화, 역사, IT, 평화, 음식 등과 관련한 총 32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1,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1차 심사는 주제와의 적합성 및 참신성을 기준으로 21건을 선정하고, 다시 창의성, 주제에 대한 공감도 및 실현 가능성 등의 항목으로 2차 심사를 거쳐 1등(‘정상회의상’ 1명)과 2등(‘평화상’ 5명)을 선정하였다.
1등 ‘정상회의상’에 선정된 “한국의 오감”이란 작품은 미각(한식), 청각(국악), 시각(도자기), 촉각(전통의복체험) 등으로 체험 전시를 구성하여 오감을 통해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알리자고 제안하였다.
‘평화상’으로 선정된 5개의 2등 수상작은 각각 “한국의 오방색”, “한국의 다양한 문화”, “한국의 길”, “한국의 사계절”, “IT 강국 한국”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와 기술을 알리는 내용이다.
수상작은 준비기획단 공식 홈페이지(www.seoulnss.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자에게는 IT 기기 등 다채로운 경품이 수여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미디어센터 내 전시 시설 구성에 참고· 활용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취재지원과장 조재철
721-9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