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아이패드용 ‘야후! 라이브스탠드’ 출시

– 야후!의 강력한 개인화 전략 기반으로 태블릿PC에서 세계 유수 매체 디지털 컨텐츠 생생하게 경험 가능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1-11-04 10:16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어 디지털 미디어 기업 야후!(www.yahoo.com)가 개인적 기호와 취향에 따라 디지털 컨텐츠를 구성하고 즐길 수 있는 개인화된 디지털 컨텐츠 매거진(a personalized living magazine) ‘야후! 라이브스탠드(Livestand from Yahoo!)’ 아이패드 앱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야후!가 보유한 방대한 글로벌 디지털 컨텐츠는 물론 강력한 개인화 전략을 기반으로 세계 유수의 매체들이 제공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태블릿PC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강력한 개인화 서비스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디자인 ▲원스톱으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컨텐츠 ▲광고주를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캔버스 등의 강점을 앞세워 새로운 디지털 컨텐츠 소비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블레이크 어빙(Blake Irving) 야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현재 전세계적인 태블릿PC 열풍으로 사용자들의 미디어 소비 패턴과 소통 방식이 급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컨텐츠 소비 트렌드이자 업계에 향후 디지털 미디어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패드 용으로 먼저 선보인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2012년까지 서비스 지원 플랫폼과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아이패드용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야후! 라이브스탠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강력한 개인화 서비스
- 개인 라이브러리(My Library): 원하는 매체와 주제로 맞춤형 콜렉션 구성
- 맞춤형 잡지(Personal Mix): 주제 및 기사 태깅을 통해 개인 별 맞춤형 잡지 구성
- 야후! 투데이(Yahoo! Today): 야후! 라이브스탠드에만 제공되는 야후!의 새로운 서비스로, 날씨, 주식, 연예 뉴스, 스포츠, TV 채널 편성표 등 일상의 주요 컨텐츠를 제공
- 맞춤형 뉴스(News for You): 1년 365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맞춤형 뉴스 헤드라인 제공
- 컨텐츠 가이드(Content Guide): 주제별로 정리된 컨텐츠 디렉토리를 통해 편리한 검색과 열람 지원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디자인
- 직관적 내비게이션: 간편한 컨텐츠 검색,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메뉴,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한 공유 지원
- 새로운 디자인 포맷: 사진으로 보는 뉴스(News in Pictures), 사진으로 보는 스포츠(Sports in Pictures)와 같은 기능을 통해 비주얼이 강화된 컨텐츠 제공
- 태블릿에 최적화: 최신 레시피, 트윗, 속보, 블로그 포스트 등 컨텐츠의 종류에 상관없이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레이아웃 제공

프리미엄 컨텐츠를 원스톱으로
- 야후! 대표 컨텐츠: 야후! 뉴스, 금융, 스포츠, omg!(엔터테인먼트 사이트) 등 야후! 대표 사이트의 컨텐츠 제공
- 세계 유수의 매체 컨텐츠: ABC 뉴스, 포브스(Forbes), 보니어(Bonnier), 소스 인터링크 미디어(Source Interlink Media), 로데일(Rodale) 등을 포함한 100여개 이상의 유명 제휴 웹 사이트 컨텐츠 제공
- 다양한 주제의 출판물: 문화, 예술, 비즈니스, 금융, 스포츠, 기술 등 주제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 제공

광고주를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캔버스
- 리빙 애드(Living Ads from Yahoo!): 동영상을 이용한 새로운 차원의 맞춤형 양방향 디지털 광고. 태블릿의 터치 및 모션 감지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참여 유도
- 리치 미디어 광고: HTML5, CSS3 및 자바스크립트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및 분석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강력한 광고 효과
- 이미지 광고: 절제되고 품격 있는 잡지스타일의 광고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전달

야후! 라이브스탠드에 적용된 혁신 기술
-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야후!의 새로운 기술 플랫폼인 ‘칵테일(Cocktails)’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다양한 기기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패키징하는 ‘야후! 모히토(Yahoo! Mojito)’, 그리고 야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애플리케이션과 컨텐츠를 단 몇 분만에 전세계로 배포하는 ‘야후! 맨하탄(Yahoo! Manhattan)’을 기반으로 신속한 디지털 컨텐츠 개발과 배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HTML5, CSS3, 자바스크립트 등 강력한 업계 표준 기술을 준수하며, 야후!의 뛰어난 개인화 기술인 ‘C.O.R.E.(Content Optimization and Relevance Engine)’, YUI3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YQL(Yahoo! Query Language), 하둡(Hadoop) 등 야후!의 혁신기술이 대거 적용되었다.

기타 ‘야후! 라이브스탠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livestand.yahoo.com 또는 야후! 기업 블로그 Yodel Anecdotal(yodel.yah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Yahoolivestand)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livestandfromyahoo)을 통해서도 ‘야후! 라이브스탠드’ 업데이트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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