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1 바르게살기 전국 녹색지도자 대회 열려

청주--(뉴스와이어)--녹색생활실천을 위한 ‘2011 바르게살기 전국 녹색지도자 대회’가 2011년 11월 4일 제천 청풍랜드 만남의 광장에서 전국녹색지도자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날 바르게살기 전국 녹색지도자대회는 바르게살기중앙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협의회(회장 이광희) 주관하여 녹색생활실천 선언과 법질서 평가대회, 캠페인 등으로 진행되었다.

바르게살기 녹색지도자들은 녹색생활 실천이 나라발전의 원동력임을 인식하고 21세기를 선도하는 범국민 실천 운동으로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은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가는 국민운동단체로써 진실, 질서, 화합을 3대 이념으로 국민의 정신혁명을 선도하여 대한민국을 선진한국으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해 온데 대하여 치하와 격려를 하는 한편, 세계는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 식량난, 생태계파괴 등 위기 증가로 온실 감축이 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이 유일한 대안이라며,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도정 비전아래 바이오와 태양광산업 등 녹색성장 청정충북 실현에 나아가고 있다고 하였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자치행정과
민간협력팀장 손윤목
043-220-26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