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1회 서울시 청소년·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청소년과 대학생의 창업마인드 함양을 통해 창업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제1회 서울시 청소년·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금번 경진대회는 청소년과 대학생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창업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1월 28일부터 3일간 접수 → 20개 팀 본선 경쟁 → 6개 팀 최종수상>

‘제1회 서울시 청소년·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는 청소년 부문과 대학(원)생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신하고 독특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서울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28일(월)부터 11월 30(수)일까지 3일간이며, 청소년은 교사 1인을 포함해 3인 이상, 대학생은 학생 3인 이상으로 한 팀을 구성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창업스쿨 홈페이지(www.school.seoul.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이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 우편 :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25 청년창업플러스센터 1층 창업교육팀
▶ 이메일 : bizschool@sba.seoul.kr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아이디어의 독창성, 사업계획서의 내용, 사업실현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아이디어는 남들과 다른 차별성과 창의성을 띄어야 하며, 사업계획서는 구성력, 사업 타당성, 계획의 구체성 등을 갖춰야한다. 사업실현가능성 항목은 참가자가 보유한 역량과 발전가능성을 심사한다.

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심사를 거쳐서 12월 5일 20개의 본선 진출 팀이 가려지고, 본선 진출 팀의 프리젠테이션 경쟁을 통해 12월 16일 최종 6개 팀을 선발한다.

<서울시, 창업 마인드 함양을 위해 대회 참가팀에 다양한 지원 제공>

서울시는 청년들에게 사업을 실현할 수 있는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최종 선발되는 6개 팀은 물론,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본선에 진출한 팀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선, 최종 선발되는 6개 팀은 청소년 부문과 대학생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한 팀씩이며, 각각 3백만원, 2백만원, 1백만원씩 총 상금 1천 2백만원을 지원받고, 대학생의 경우 청년창업센터 입주 시 가점 혜택도 제공받는다.

또,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에게는 창업전문 컨설턴트들의 코칭 및 멘토링 지원은 물론, 대학생의 경우 하이서울창업스쿨 전문교육을 심사절차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한다.

서울시는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초부터 창업실전강좌, 창업캠프, 창업상담 등 창업 지원을 꾸준히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역시 젊은이들의 창업마인드를 향상시켜 창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안된 것이라고 밝혔다.

신면호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청소년·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도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번뜩이는 창업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본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1회 서울시 청소년·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창업소상공인과(6321-4003)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교육팀(6003-3525), 서울특별시 창업스쿨(www.school.seoul.kr)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창업소상공인과
02-3707-93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