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2회 이건음악회, ‘샤론 캄’과 마스터클래스 개최

뉴스 제공
이건창호 코스닥 039020
2011-11-07 08:59
인천--(뉴스와이어)--시스템창호전문기업 이건창호(www.eagon.com 회장 박영주)는 제 22회 이건음악회를 맞아 11월 5일 인천 본사에서 혜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터클래스를 실시했다.

제 22회 이건음악회 초청 연주자인 ‘샤론 캄’은 시각장애 특수학교 혜광학교 학생들에게 클라리넷 연주 기법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마스터클래스는 샤론 캄이 학생들의 연주를 듣고 학생 개개인에게 필요한 개선점을 짚어주고, 연주 노하우를 설명하는 등 1대1 레슨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샤론 캄’은 좋은 악기 고르는 법 등 학생들과 함께 클라리넷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며 편안한 분위기로 수업을 이끌었으며, 학생들은 즐겁게 수업을 받았다. 또한 학생들은 마스터 클래스 직후 개최된 <이건음악회 가족공연> 오프닝 공연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한국 방문이 처음인 ‘샤론 캄’은 “처음 마스터클래스를 제안 받았을 때는 시각장애 학생들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막상 수업을 진행하니 학생들이 너무 잘 따라주고 연주 실력도 좋아서 즐겁게 수업을 진행했고, 학생들과 마음을 나누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유럽과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전영하’가 통역과 진행을 맡아 ‘샤론 캄’과 학생들의 수업을 도왔다.

이건음악회 마스터클래스는 지난 2007년 18회 초청 연주단인 유럽 금관악기 5중주단 ‘하모닉 브라스’의 국립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1대 1 레슨을 시작으로 이어져왔다. 매년 장애우 및 저소득층 음악영재 등, 불우한 환경을 딛고 음악에 매진하는 취약계층을 찾아가 교감을 나누고 음악 교육의 기회를 넓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이번 22회 이건음악회는 고양, 부산, 인천, 대구를 돌아 11월 6일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이건음악회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건 음악회 공식 블로그(www.eagonblo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agon.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어썸커뮤니케이션즈
김은지 대리
02-547-5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