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이색 합격기원 선물 아이템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찹쌀떡과 엿에서부터 시작해 ‘잘 찍고 풀어라’는 의미의 휴지, 포크로 발전한 수험생 합격 기원 선물은 이제 점점 더 컨셉트가 다양해지고 있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 선물을 구매하는 많은 소비자들도 “나만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차별화 된 선물을 전달하고 싶다”는 요구가 커지면서 최근에는 제품 자체의 의미에 주목한 선물들이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부상하고 있는 대표 선물들이 바로, ‘골든벨 초콜릿’, ‘행운의 토끼’, ‘걱정 인형’, ‘기적의 코알라’.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이 제품들은 모두 성공과 성취,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는 신개념 수험생 응원 선물이라는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토끼의 지혜와 네잎클로버의 행운이 수능 대박의 길로 안내할거야” 뚜레쥬르 <행운의 니트토끼>
매일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들은 평소 자신이 분신처럼 여기는 캐릭터나 인형, 또는 다른 무언가에 토로하며 지친 마음을 위로하거나 달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인지 아직 10대 후반의 사춘기 감성을 지닌 수험생들에게는 따뜻함과 긍정적인 메시지까지 겸비한 인형 선물이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건강한 정통 유러피언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는 신묘년 토끼해를 맞아 토끼의 지혜와 네잎클로버의 행운을 담은 <행운의 니트토끼- 모모래빗>(소비자가 7,500원)’을 새롭게 출시했다.

<행운의 니트토끼- 모모래빗>은 승리의 브이(Victory)를 상징하는 귀를 가졌으며 예로부터 지혜롭고 영리한 동물로 알려진 토끼 인형이 행운의 상징 네잎클로버 캔디와 함께 수험생들에게 지혜와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로 기획되었다. 또한 ‘모모래빗’이란 이름은 합격의 염원을 담아 토끼의 이름을 짓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3천 개가 넘는 공모 이름 중 선정되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편안한 느낌의 니트로 제작된 <행운의 니트토끼- 모모래빗>은 앙증맞은 디자인에 합격을 기원하는 함축적인 의미와 많은 분들의 응원이 담겨 수험생의 응원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능 전날과 당일의 걱정은 걱정이 패밀리에게 맡기고 편안하게 시험 봐” 걱정 인형
올 여름 한 보험사의 TVCF를 통해 유명세를 탄 ‘걱정 인형’도 수험생 선물로 인기몰이 중이다.

걱정 인형은 ‘걱정이 많은 아이가 자신의 걱정을 말한 후 베개 밑에 두고 자면, 자는 동안 인형이 아이의 걱정을 대신 해준다’는 과테말라의 고산지대 인디언들로부터 전해 내려온 이야기에서부터 시작됐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전파되어 불안함이나 두려움을 느끼는 지인에게 걱정을 덜라는 격려의 메시지로서 걱정 인형을 선물하는 경우가 다반사.

특히 국내에서는 대입이라는 큰 관문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수능 당일의 모든 걱정을 훌훌 털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 보라는 의미로 걱정 인형을 선물하고자 찾는 경우가 다반사로, 현재 온라인 쇼핑몰 예스24(www.yes24.com), 알라딘(www.aladin.co.kr)에서 ‘걱정이 패밀리(11,000원)’, ‘열공 걱정이(4,500원)’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해 판매 중이다.

“나무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는 코알라처럼 한 방에 철썩 붙을 수 있어” 기적의 코알라
이 밖에도 이미 일본에서 수험생을 위한 합격 기원 부적으로 인기를 얻은 ‘기적의 코알라’가 국내에 착륙,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루 18시간에서 20시간을 나무에서 잠을 자면서도 땅에 떨어지는 일이 결코 없는 코알라처럼 시험에서 떨어지지 말라는 의미가 담긴 ‘기적의 코알라’는 현재 동명의 온라인 쇼핑몰(www.koalabj.co.kr) 및 G마켓(www.gmarket.co.kr) 등에서 열쇠고리와 펜던트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수능 시험 문제 모두 풀고 당당하게 합격의 골든벨 꼭 울려줘” 페레로 로쉐 <골든벨 초콜릿>
과거 수험생들의 응원 간식으로 찹쌀떡이 1순위였다면, 요즘은 시험장에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초콜릿이 대세.

특히 정통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 로쉐의 ‘골든벨 초콜릿(T16벨/소비자가 14,000원)’은 수험생을 위한 선물용 초콜릿으로 인기가 높다.

골든벨은 외국에선 ‘특별한 행운을 거머쥔 사람만이 주변 인들을 위해 울리는 종’으로, 국내에선 한 TV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문제를 풀어 낸 최후의 1인 학생이 도전에 성공하면 울리게 되는 종’으로 상징된다.

뿐만 아니라 영문 골든벨(Golden bell)의 사전적 정의는 개나리꽃인데, 개나리의 꽃말이 ‘감격’, ‘달성’을 뜻하기도 해 ‘꼭 목표를 달성하라’는 함축적인 의미까지 담고 있다.

페레로 로쉐 관계자는 “금색 초콜릿과 벨 모양의 패키지로 ‘골든벨’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페레로 로쉐의 벨 패키지 제품은 초콜릿을 먹고 수능에서 골든 벨을 울리라는 의미를 함께 전달할 수 있어 매해 수능 시즌마다 사랑 받는 베스트셀링 아이템”이라며 특히 올 해는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선물용 초콜릿으로서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고 덧붙였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홍보대행 PRGATE
한지현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