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어캠프 이것 만은 알고 결정하자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초등학생, 중학생을 둔 부모들은 해외캠프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깊어가는 것 같다. 동산에듀 조훈기 대표는 다년간 해외영어캠프를 운영해 본 경험과 부모들의 니즈를 종합해 본 결과 최소한 해외영어캠프 선택 시 이것만은 고려하여 결정할 것을 권하고 있다.

우선 부모들이 가장 걱정하고 있는 것이 캠프지역 및 머무르는 장소의 안전상태, 그리고 계획된 프로그램 진행이 아닐까 싶다.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장소는 외부의 노출이 많지 않은 곳에서 안전하게 진행되는지, 숙소는 안전은 말할 것도 없고, 청결, 위생상태가 좋은지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

특히, 필리핀 영어캠프의 경우 한 어학원에서 여러 업체들이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어수선하고, 산만한 느낌을 많이 받을 것이다. 아이들은 캠프에 집중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또한, 미국 영어캠프의 경우 아이비리그 투어, 뉴욕 보스톤 관광 등 다양하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과연 기상이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지 따져봐야 할 것이다.

미국 동부지역은 겨울에 눈이 많이 오기로 유명하다. 폭설로 인한 결항, 추운 날씨로 인한 캠프 일정 변경, 취소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한다. 일정이 변경, 취소 될 경우 아이들이 그만큼 많은 것을 경험하지 못하고,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때우는 사례를 자주 보게 된다. 기상이변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상황으로 간주되는 전 대안으로 다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

다음은 영어캠프를 모집하는 곳에서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지, 아이들만 모아서 현지 업체로 보내는 것으로 책임이 끝나는 것인지 따져봐야 할 것이다. 현지 업체에 운영을 맡기다 보면 처음 기획한 의도와 달리 현지의 상황과 운영 스타일로 인해 변형이 되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게 된다. 운영자가 수익구조를 생각하다 보니 기획된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잘 이행하지 못하는 것이다.

해외영어캠프는 해외생활을 통해 분명 아이들에게 큰 경험과 학습 효과를 줄 것이다. 부모의 올바른 캠프 선택이야 말로 한참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상처가 아닌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쌓게 해 줄 것이다.

동산에듀 개요
동산에듀는 크리스찬 사회적 기업으로 우리 아이들의 영어교육과 철저한 생활 관리,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영성훈련을 통해 미래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거룩한 씨앗”이 되도록 정직하게 가르치려는 비전으로 운영하고 있다. 영성훈련 바이블 프로그램을 포함한 3가지 미국관리형 조기유학, 해외 영어캠프, 국내비전캠프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anedu.com

연락처

동산에듀 해외사업부
홍승구 팀장
02-3444-20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