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7회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강연 개최
뽀통령(뽀로로 대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최 대표는 ‘전략적 애니메이션 기획’이라는 주제로 ‘뽀롱뽀롱 뽀로로’와 한국 애니메이션의 도전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한국애니메이션의 현황 및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진솔하고 인간미 넘치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꼬마버스 타요’ 등을 제작했고, 지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강연’은 광주시가 지난 2007년부터 문화콘텐츠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문화콘텐츠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문화산업의 붐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강연은 지역문화콘텐츠산업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광주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마련했다.
올해는 뮤지컬 배우인 남경주씨와 ‘최종병기 활’ 영화감독 김한민 감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예술, 문화산업 분야에 대한 성공사례 강연을 실시한 바 있다.
광주시 정여배 문화산업과장은 “앞으로도 게임, 만화, 음악,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생생한 현장의 흐름을 전달한 예정이다”고 말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사무관 문병재
062-613-2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