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주시청년연합회일행 전주시 방문
이번 방문은 자매결연 단체간 교류협력 차원에서 소주시청년연합회 일행이 7일부터 서전주청년회의소를 찾아 10일까지 3박4일간 일정으로 전주를 방문 협회회의와 전주기계탄소기술원 방문, 자매결연 10주년 기념식수행사, 새만금 참관 등을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방문단장인 서 쇠(徐钊) 부주석은 이 자리에서 송하진 시장에게 양 단체간 교류증진에 적극 협력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며 옌리 소주시장의 친서도 함께 전달했다.
송 시장은 환영사에서 “전주시와 소주시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그동안 문화, 체육, 민간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조를 통해 두터운 우호관계를 쌓아왔다”며 “양 단체 교류 10주년을 계기로 우호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교류가 한층 발전하여 양국간 우호관계를 확대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두 단체는 2001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상호 교류를 통해 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교류사업을 펼쳐왔으며 이번 방문기간중에도 비즈니스 사업분야 교류 등 교류협력 증진 방안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갖을 예정으로 전주기계탄소기술원과 새만금간척지도 방문하였다.
소주시청년회의소와 서전주청년회의소는 이번 방문중 교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전주월드컵경기장에 전주시목인 은행나무를 식수하였으며 올 4월에는 서전주청년회의소에서 중국소주시를 방문 교류 10주년 기념으로 소주시 시목인 계화나무를 기념식수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도 소주시청년연합회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써달라고 미화 1,000달러를 서전주청년회의소에 전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나눔교육지원관실
임병용 담당
063-28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