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방문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 영광읍은 지난 11월 4일 천안시 중앙동 주민자치센터 관계자(위원장 장윤곤) 22명이 영광읍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견학하고 우수사례를 청취하는 등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이루어 졌다.

방문단은 영광군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영광읍장(박정하)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이준근)의 상세한 설명을 청취하며 에어로빅과 컴퓨터교실 프로그램을 견학하였고, 오후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제1회 대한민국 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수해안노을길 등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것으로 방문 일정을 마쳤다.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극진한 환대와 배려에 감사드리며 이 소중한 기회를 바탕으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읍 주민자치센터는 에어로빅교실을 비롯해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광읍민의 다시 찾고 싶은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영광읍
총무담당
061-350-5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