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해외박람회 정보 제공 및 졸업여행전문상품 활성화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11-09 09:29
서울--(뉴스와이어)--청년실업이 심각한 가운데 최근 대학 졸업여행에 작은 변화가 감지된다. 기존 관광중심의 졸업여행 대신 전공 관련 해외박람회에 참관하는 졸업여행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해외박람회에 참관하는 단체여행수요 중 학생단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15% 정도이며, 특히 졸업여행시즌인 올해 9~12월 학생단체수요는 지난해 대비 두 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에만 해도 한 대학 전기과 학생 33명이 싱가폴에서 개최된 ‘Clean Energy Expo Asia, PV Asia Pacific Expo’를 참관했고 또 다른 대학 인터넷정보학과 학생 37명은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Embedded Technology 2011’에 참관하는 등 학생들의 해외박람회 참관 졸업여행이 줄을 잇고 있다.

기존 해외박람회 수요는 신기술 및 업계 동향을 살피는, 소위 기업체를 위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인식되어 왔다. 하지만 계속되는 청년실업속에 의미있는 졸업여행을 선호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해외박람회가 새로운 교육의 장으로 각광받는 것이다. 대학에서도 학생들의 해외박람회 참관을 적극 권장하는 추세이다. 교수가 동행해 사회에서 활용하게 될 지식과 기술, 장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 등 단순 경력쌓기용 졸업여행이 아니라는 점이다. 학생들도 업계 분위기를 미리 살펴보고 취업 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7월 해외박람회 사이트를 오픈해 전 세계 해외박람회 정보 및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1천여개의 해외박람회 및 전시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산업별, 지역별, 기간별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투어 해외박람회 담당자는 “최근 들어 기업체 못지 않게 학생들의 해외박람회 참관 문의가 증가하는 있다”며,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해외박람회 참관 졸업여행상품을 다각화하고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해외박람회
02-2076-2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