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전직지원센터, 2011 부산잡페스티벌 사전 취업 전략 특강 실시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1-11-09 10:12
서울--(뉴스와이어)--부산전직지원센터(www.newjob.or.kr)는 11월 2일(수)~3일(목) 양일간 부산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산지역의 청장년 경력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대비 사전 취업 전략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취업전략 특강에서는 ‘채용박람회 이것만은 알고 가자’, ‘이력서 작성법’, ‘면접전략’, ‘이미지 메이킹’ 등의 주제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약 2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석하여 큰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부산시청 고용정책과 홍기호 과장은 “앞으로 구직자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전직지원센터와 함께 시청 측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에는 이와 같은 채용박람회 대비 사전 전략특강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두 번 진행키로 계획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는 전국 14개 지역에서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고용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
전직지원팀 양균석 팀장
02-6021-110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