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문광부 2012년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 대상지 선정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 동구 상소동에 지역 최초로 ‘오토캠핑장’이 들어선다.

대전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는 2012 신규 캠핑장 조성사업 대상 사업으로 시가 신청한 ‘상소 오토캠핑장’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부터 2013년까지 총 25억 원(국비10, 시비15)을 들여 동구 상소동 삼림욕장 인근 1만 1000㎡ 에 오토캠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토캠핑장은 캠핑장 70면을 비롯해 카라반 10개동, 세면장, 화장실 등 여가와 레저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번 오토캠핑장 조성은 그 동안 대전지역에 마땅한 캠핑장이 없어 타 지역으로 떠나는 실정을 감안해 대전시의 적극적인 국비확보 행보 끝에 선정됐다.

이강혁 시 관광산업과장은 “시민들의 늘어나는 여가수요와 다양한 레저문화에 부응하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으로 조성하겠다”라며 “캠핑장이 조성되면 인근의 청소년수련관, 만인산자연휴양림, 대전둘레산길 등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강도 챙기고 대전을 알리는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토캠핑장’ 사업은 전국 38개 지자체에서 사업 신청을 해 치열한 경합 끝에 대전시 ‘상소 오토캠핑장’ 등 10곳이 선정됐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관광산업과
담당자 조성운
042-600-35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