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소년 대동한마당’ 축제 개최
이날 ‘청소년 대동한마당’은 ‘굿바이 수능, 열공한 그대! 맘껏 즐겨라!’라는 주제로 B-boy 공연을 비롯해 댄스팀 공연, R&B 그룹 및 밴드팀 공연 등이 펼쳐져 수험생들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울러 대전시는 수능시험 이후 청소년 선도 보호활동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대전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수능 당일 오후 8시부터 중구 대흥동 및 으능정이거리 등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탈선 및 비행예방을 위한 선도·계도 가두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세희 시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대입 수학능력 시험이후 들뜨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도 풀고 비행과 탈선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에 수험생은 물론 부모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확 풀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수능 직후부터 내달까지 대학생활 준비, 전공학과, 진로상담과 관련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담당자 유장형
042-600-2528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