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업 최초 지속가능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 KT, DJSI 통신분야 글로벌수퍼섹터리더 선정, GRI주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최우수상에 이어 그랜드슬램 달성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1-11-09 14:22
성남--(뉴스와이어)--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제6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민간기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한국 표준협회, 산업정책연구원 및 지속가능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상이다.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그 가치가 더해지고 있으며 국내 지속가능경영 평가로는 가장 권위 있는 시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T는 이사회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계획과 실적을 정기적으로 보고받도록 지속가능경영 리더십을 구축하고 협력사에 대해 사회적책임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한 제도를 확대함과 아울러, 전국 권역별로 지역아동센터 교육공간(꿈품센터)을 기부해온 사회공헌 노력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Dream Big’이란 주제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여 주주, 고객, 협력사, 직원, 지역사회, 환경 등의 이해관계자가 KT에 제기하는 각종 이슈에 대해 충실하게 소통했다는 점이 심사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의 구체적인 평가 항목은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 이해관계자 참여, CEO 리더십, 이사회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 정책과 △경제적 가치, 브랜드 가치, 혁신 경영 등의 경제 분야 성과, △윤리경영, 노사협력, 가족친화경영, 상생협력 등의 사회 분야 성과, △그리고 환경투자, 환경정책, 온실가스 관리 등의 환경 분야 성과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KT는 올해 전세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통신분야 전세계 1위에 오른 데 이어, 국제기구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로부터 우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지경부에서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자본시장, 국제단체, 정부로부터 모두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KT 최재근 상무는 이번 수상에 대해 “지속가능경영 대상은 지식경제부와 국내 지속가능경영 관련 전문기관들이 연합하여 주는 상으로 2006년 시상이 시행된 이래로 통신업종의 기업이 민간기업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