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과 함께하는 11월 ‘자전거대행진’ 개최
대구자전거대행진은 2015년까지 대구시의 자전거 생활 인구를 50만 명까지 향상시킨다는 목표아래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는 물론 자전거 관련 NGO와 온오프라인 동호회가 주축이 돼 추진하고 있으며 자전거마일리지 참여자들을 비롯한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날 행사는 대구시민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 가는 자전거 축제로 비 동력 녹색교통 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한 그린 이벤트 행사와 함께 열리며, 대행진 후에는 축하공연과 함께 추첨을 통해 도서상품권, 자전거용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코스는 남구청 광장에서 출발해→영대네거리→앞산네거리→성당못네거리→문화예술회관→성당시장네거리→삼각지네거리→계명네거리→명덕네거리→건들바위네거리→봉명네거리→남구청 광장까지 총 12km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하게 되며, 행사 전날 오후 6시까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ecobike.org, 전화 : 983-2122)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대구시 김윤구 교통관리과장은 “이번 행사는 대구 도심지 대로를 자전거로 완주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확산을 유도하는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 출퇴근 문화 형성에도 이바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자전거정책담당 박석순
053-803-4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