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측정기 testo 480, 측정오차 제로에 도전

- 테스토 코리아가 제공하는 ‘스마트 프로브의 기적’

- 디지털 신호, 보정값 기억, 영점에 가까운 편차 제공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1-11-09 15:46
서울--(뉴스와이어)--덕트 내의 풍속 측정값의 오차율이 자꾸만 커진다면, 측정 값을 토대로 하여 공조 시스템을 관리했는데도 기대만큼 효율적이지 못하다면, 같은 장소에서 측정할 때마다 교정데이터를 일일이 입력해야 한다면 공조 엔지니어의 작업은 번거롭고, 불편해진다. 그리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편리하게 관리하고자 작업자의 목적은 쉽게 달성되지 않는다. 무엇 때문일까? 정확하고 빠른 작업을 위해 도움이 되어야 할 측정기가 그 역할을 전혀 못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온도, 풍속, 습도, 압력, 연소가스, 트랜스 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가 선보인 다기능 측정기 testo 480은 이 모든 점을 한꺼번에 해결해 준다.

testo 480의 스마트 프로브는 측정 장소에 따라 프로브 자체에 보정 값이 입력하면 이를 기억하고 있어서 매 측정 시 보정 데이터 값을 자동으로 읽어내기 때문에 다시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과정이 없다. 이에 따라 프로브가 편차를 자동으로 줄여줌으로써 보다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데, 기존의 계측장비와는 달리 본체 없이 프로브 만으로도 교정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계측기가 센서에서 측정된 전기신호를 지시장치인 본체에서 디스플레이를 위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다시 한 번 오차가 발생해 오차률이 더욱 커지는데 비해 testo 480의 스마트 프로브는 센서에서 측정된 값을 미리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본체로 전송하기 때문에 지시장치에서 발생하는 오차를 방지할 수 있다.

인천 H종합병원 시설부의 공조 시스템 관리자 최영만 주임은 내부의 청결과 쾌적함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 대형 병동 세 건물을 담당하면서 남모르는 수많은 고충을 겪었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키면 어김없이 관리부에서 비용문제를 거론해 온 것이었다. 하지만 최 주임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있었다.

분명히 측정값을 토대로 하여 에너지 운용을 계산하였고, 그 결과에 맞춰 공조 시스템을 관리해 왔다. 그렇다면 분명히 과거에 비해서 에너지 비용이 줄어야 했던 것이다. 혼란에 휩싸인 최 주임은 정확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테스토 코리아의 측정기를 이용해 보기로 했다. 그 결과 측정 결과의 산출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는 큰 오차율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최 주임은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던 프로브는 센서 역할만 했다. 그러다 보니 A/D 변환 시 오차율이 벌어져 정확한 측정값을 구하기가 힘들었다. testo 480은 오차율이 거의 없는 측정값을 구하고, 보정 데이터를 기억할 뿐만 아니라 교정주기까지 알아서 알려주니 작업의 대부분을 해결해 주는 셈이다”고 말하며 “실무자에게는 정확성과 편리함을 주었고, 회사에는 비용절감을 주었다. 그리고 비용절감을 통해서 능력있는 직원이라는 회사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준 고마운 측정기”라고 덧붙인다.

공조 관리 전문가 및 유지보수 전문가, 엔지니어 전문가에게 쾌적한 실내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testo 480은 반도체, 제약, 초정밀 공정이 있는 제조산업, 클린룸 및 실내환경이 중요한 백화점, 대형 쇼핑몰, 박물관, 공공시설 등에서 벽과 창, 바닥, 천장의 표면온도, 실내 습도, 공기의 흐름과 질 등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는 데에 이상적이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프로브를 선택할 수 있으며, 건물의 실내 온습도와 풍속, 압력, 조도, 방사열, 난류 및 CO2 등을 측정하고, ‘Easy Climat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분석과 저장, 리포트 생성 및 구성을 동시에 해낸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국내 계측기업계에서 유일하게 구입 후 2년간 무상 A/S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