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경제적 비용에 엔터프라이즈급 협업 기능 보장 가능토록 중견기업용 IP 전화시스템 혁신
즉, 시스코는 과거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 3000과 6000(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 Business Edition 3000 및 6000)으로 알려졌던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3000(Cisco® Business Edition 3000)과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Cisco Business Edition 6000)에 혁신적인 기능을 대거 채용했다. 이에 중견기업들도 시스코의 혁신 기술을 통해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인스턴트 메세징(IM)과 프레즌스 등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경제적인 비용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이들 솔루션은 사용은 물론 설정, 지원도 용이해 IT전문인력이 부족한 중견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시스코는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용으로 선보인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Cisco TelePresence®)로 중견기업들에게 완벽한 협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늘날 중견기업들 대다수는 낙후된 PBX 시스템과 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으로, 확장성의 제약과 높은 유지보수비용 때문에 문제에 봉착해 있다. 또 최근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모빌리티 요구에도 부응하지 못하는 한계를 겪고 있지만 제한된 예산과 IT 기술 리소스 때문에 IP시스템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인정하면서도 도입은 엄두도 내지 못한 채 낙후된 설비에 안주해 왔다.
이에 시스코는 새 시스템 가격을 경제적으로 책정, 100인 규모의 기업들은 사용자당 100달러의 저렴한 비용에 시스코의 협업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소규모 상점들도 사업 다변화를 꾀할 수 있게 기능도 다각화 했다.
70~200인 규모 기업을 위한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3000’
· 비용 절감 및 PSTN연결 유연성 개선: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3000은 시스코 유니파이드 보더 엘리먼트(Cisco Unified Border Element)를 통해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트렁킹 등의 핵심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중견기업들은 기존의 유선 PSTN 라인을 인터넷 상의 SIP 트렁킹 서비스공급업체를 통해 PSTN 연결로 교체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든 고객, 공급업체, 파트너들간 가상 미팅 지원: 고객들은 웹 컨퍼런싱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와의 연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동료들은 물론 고객, 공급업체, 파트너사들과 함께 단순히 문서를 공유하는 수준 이상으로 즉석회의를 기획,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 중견기업을 위한 IM 및 프레즌스용 엔터프라이즈급 개방 표준 플랫폼 제공: 고객들은 IM 및 프레즌스용 시스코 재버(Cisco Jabber™)와의 끊김 없는 통합도 향유할 수 있다. 시스코 콜래보레이션 클라우드(Cisco Collaboration Cloud)를 통해 제공되는 시스코 재버는 직원들이 보안을 유지한 상태에서 손쉽게 정확히 원하는 사람을 찾아 그들이 지금 바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 주며, 그들이 선호하는 방법(프레즌스, IM, 보이스 및 비디오, 보이스 메시징, 데스크톱 공유, 웹 컨퍼런싱 또는 오디오)을 사용해 협업할 수 있게 해준다.
· 음성 통화만큼 용이한 화상회의: 전화를 사용하는 것만큼이나 용이하게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해 준다. 사용자들은 시스코 유니파이드 IP폰 8941 또는 8945(Cisco Unified IP Phones 8941 or 8945)를 활용해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누르는 조작만으로도 각자의 기기에서 상대방의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즉, 음성 이외에도 표정과 제스처도 확인하는 상황에서 보다 풍부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결국 중견기업들은 비디오 협업의 혜택을 경제적인 비용에 누릴 수 있게 되는 셈이다.
· 국가 호환성 보장: 미국, 캐나다, 중국, 인도, 러시아 및 호주에서는 간단하고 신속한 설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새로운 국가 지정 다이얼 플랜을 이용할 수 있다. 영국, 프랑스, 스페인 및 이탈리아에 대한 다이얼 플랜은 2012년 1분기에 가능해질 예정이다. 사용자와 관리자 인터페이스 또한 현지화된 언어로 제공된다.
· 고객응대 강화 보장: 오래된 PBX 시스템에서는 통화가 끊기거나 경로가 부정확하게 설정되어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거나 생산성을 떨어뜨렸다. 하지만 시스코 유니파이드 IP폰 8961과 시스코 유니파이드 어텐던트 콘솔 컴팩트 에디션(Cisco Unified Attendant Console Compact Edition)은 새롭게 통합된 부가적인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경로 설정을 간소화시켜 줌으로써 고객들이 정확한 내부 리소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보장해 준다.
150~750인 규모 기업을 위한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
· 클라우드 기반으로 복잡성 개선: 시스코는 시스코 웹엑스 미팅센터(Cisco WebEx Meeting Center)와 IM용 시스코 재버(Cisco Jabber for IM), 프레즌스 기능을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에 통합,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 컨퍼런싱 등의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비용 절감은 물론 관리의 복잡성을 줄여준다.
· 임베디드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용 절감 보장: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은 시스템이 음성 메시징부터 통화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해 줌으로써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중견기업들의 요구에 이미 부응해 왔다. 그런데 이번에 시스코는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내장하는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이 결과 고객들은 가상화 소프트웨어 확보 비용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유지관리 비용도 아낄 수 있어 상당 부분의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낮은 사용자 한도도 지원 가능: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은 기본적으로 150~750명 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지만 이 보다 작은 기업들이라도 큰 성장이 예견될 경우를 고려해 50인 규모의 기업들도 채택할 수 있도록 그 사용 한도를 낮췄다. 이에 규모는 작지만 강력한 시스템을 원하는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를 반길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및 가용시기
· 가용시기: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2011년 11월 중에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 가격: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3000은 100인 사용자용의 시스템을 기준으로 100달러 이상에 판매 예정이며, 에디션 6000은 225인용 시스템의 경우 158달러 이상에 판매가 이뤄질 것이다.
관계자 코멘트
알랜 베리(Alan Berry), 케틀 푸드 IS 매니저(IS Manager, Kettle Foods )
“ 케틀 프로듀스(Kettle Produce)는 신선한 야채를 주요 슈퍼마켓 및 다수의 소매업체에 공급하는 영국 최대 업체 중의 하나로, 8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우리는 특정 작물을 너무 적게 수확한 경우 해당 작물을 제공하겠다는 전화를 한번만 못 받아도 막대한 매출 손실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 또 당일 구매자가 아무도 없는 작물을 수확한 경우 해당 작물은 아무도 사지 않을 거라는 전화 한 통을 놓치는 일도 매우 중요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런 상황 가운데 우리는 기존의 PBX시스템을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3000으로 전화 시스템을 전격 교체했다. 그 결과 우리는 사업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또 그간 자회사가 있는 스페인에 정기적으로 사업 출장 가던 것을 새로운 시스템을 통한 비디오 회의로 대체함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거둘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티브 스래터리(Steve Slattery), 시스코 IPCBU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IP Communications Business Unit, Cisco)
“시스코는 중견기업들에게 기업간 협업의 기회와 향상된 비디오 소통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에 소개한 혁신은 경제적인 비용에 중견기업들의 차별화된 요구에도 부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시스코의 철학과 약속이 반영된 성과물이다.”
게리 노딘(Gary Nordine), 넷엑스퍼트 사장(President, NetXperts)
"시스코의 채널 파트너로 중견기업들 대상으로 신뢰성 높은 자문가로 시장에서 포지셔닝하고 있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견고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긴급한 비즈니스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경제적인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설치, 지원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시스코의 이번 발표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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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협업 관련 정보
수상 경력이 있는 IP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이동성, 고객 관리, 웹 컨퍼런싱, 메시징, 엔터프라이즈 소셜 소프트웨어 및 상호운용 텔레프레즌스 경험에 이르기까지 시스코는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통합 협업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현장, 클라우드 기반 또는 가상화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이러한 솔루션들뿐만 아니라 시스코 및 그 파트너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의 성장, 혁신 및 생산성을 촉진한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또한 팀 성과, 프로젝트 투자를 가속화하고 정확한 인력과 정보를 찾는 과정을 단순화하도록 지원한다.
시스코 관련 정보
시스코(NASDAQ: CSCO) 는 사람들 간의 연결, 의사 소통, 협력 방식을 바꾸는 네트워크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Cisco 관련 정보는http://www.cis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는 http://newsroom.cis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에 대한 RSS 피드: http://newsroom.cisco.com/rss-feeds
Cisco 개요
Cisco는 사람들의 접촉, 의사 소통 및 협력 방식을 바꾸는 네트워크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Cisco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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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애널리스트 담당 연락처: Angela Coll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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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 담당 연락처 Carol Vill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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