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메룬 국가간 청소년교류 약정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카메룬 정부와 청소년교류 약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약정은 양국간 외교 경로를 통해 김금래 장관과 Henry Eyebe Ayissi(앙리 에이베 아이씨) 카메룬 외교부 장관이 서명했으며, 동 약정에 따라 양국은 청소년 정책과 정보 등을 교환하고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로 구성된 대표단을 상호 교류하게 된다. 카메룬은 아프리카 중서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국가로 한반도의 약 2.2배의 국토 면적과 1,890만 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석유, 천연가스, 보크사이트, 철광석 등의 자원이 풍부한 나라다.

약정체결 국가 현황 : 31개국 (2011. 11월)

▷ 아시아 (10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몽골, 베트남, 필리핀,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부르나이
▷ 유럽 (10개국)
러시아, 프랑스, 체코, 폴란드, 핀란드, 헝가리, 그리스, 터키, 스페인, 불가리아
▷ 중남미 (2개국)
칠레, 멕시코
▷ 중동 · 아프리카 (9개국)
사우디, 이스라엘, 이집트, 수단, 모로코, 파키스탄, 아제르바이잔, 튀니지, 카메룬

카메룬과의 약정 체결로 우리나라의 청소년교류 약정 체결국은 총 31개국이 되었다. 여성가족부는 카메룬 측과 실무협의를 거쳐 내년부터 청소년 교류 대표단을 정례적으로 파견, 초청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최관섭 청소년정책관은 “앞으로도 아프리카와 중남미 등세계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국가들과의 청소년교류 약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외국문화 체험과 글로벌 역량 제고에 기여하게 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사무관 이한국
2075-86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