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QR코드도 단숨에 잡는 스캐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일상 속에서 생활하다 보면 수많은 QR코드들을 지나치게 된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도 눈에 띄게 되고, 단순한 제품 하나에도 QR코드가 붙어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수 많은 QR코드와 맞닥뜨려도 하루 하나의 QR코드도 스캔하지 않을 때가 많다.

분명 QR코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스캔을 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스캔을 하기 위해선 이미지 크기를 조정해야 함은 물론 스캔을 하더라도 그냥 흔한 이벤트 내용에 그치기 일쑤기 때문이다.

하지만 2.5QR스캐너를 이용하면 최대 2.5m 떨어진 곳의 QR코드도 크기 및 초점을 맞출 필요 없이 스치기만 해도 인식이 가능하다.

이러한 2.5QR스캐너는 (주)지엔콤네트웍스에서 개발해 낸 2.5QR캐치스캐너로, 기발하고 유용함으로 큐알코드 자동인식 장치 및 방법으로 특허출원을 하기도 했다.

2.5QR캐치스캐너는 빠르고 정확한 인식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지만 이 외에도 QR코드를 이용해 기록을 남길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으로 다가오고 있다. 보통 한 번 스캔하면 잊어버리기 십상인데, 2.5QR스캐너는 스캔 이후 히스토리 정보를 통해 언제 어떤 계기에 의해 스캔했다는 것을 페이스북에 연동, 담벼락에 글과 QR코드 사진을 올려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주)지엔콤네트웍스는 SNS(페이스북)를 이용한 새로운 온라인광고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방법은 공유된 QR코드정보(링크)를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노출함으로써 광고가 되는 시스템으로, 추천광고형태로 QR코드정보를 공유한 유저는 추전 유저로 노출광고횟수에 따라 비용을 정산하여 받게 된다.

(주)지엔콤네트웍스는 현재의 2.5QR스캐너에 그치지 않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다음 버전의 2.5QR스캐너는 QR스토리 관리 기능이 강화됨과 함께 QR코드 정보를 분류 카테고리 별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2.5QR캐치스캐너를 이용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제휴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윈-윈 전략형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각종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늘려나갈 생각이다.

한편, 지엔콤네트웍스는 12월 초 아이폰용 2.5QR캐치스캐너를 출시할 예정이며, 12월 중순에는 안드로이드 앱 Haven Park, 1월 초 2.5Point안드로이드, 아이폰 버전, 2.5쿠폰 증강현실, 아이폰, 3월 초 안심귀가 앱 안드로이드, 아이폰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엔콤네트웍스 개요
지엔콤네트웍스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연락처

지엔콤네트웍스
배소운
010-2004-9220

이 보도자료는 지엔콤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