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의릉관리소, ‘조선 왕릉 풍수이야기’ 문화행사 개최
조선 시대의 풍수와 왕릉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즐겁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조선 왕릉과 풍수지리에 조예가 깊은 목을수(풍수지리 연구가)가 진행하며, 조선 왕릉의 풍수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과 밀접히 관련된 풍수 이야기도 있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듣고 공감할 수 있다.
또한, 의릉은 조선 제20대 경종과 계비 선의왕후를 모신 왕릉으로서 왕과 왕비의 봉분을 좌우로 조성하지 않고 풍수지리에 따라 앞뒤로 나란히 모신 보기 드문 독특한 구조인 점도 의릉만이 가진 관람의 묘미라 할 수 있다.
청명한 가을 휴일을 맞이하여 의릉을 찾아 천장산의 아름다운 가을 숲길도 걷고, 왕릉 풍수 전문가의 재미있는 왕릉 풍수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왕실의 장묘문화, 전통 풍수와 같은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내용을 구수한 입담으로 풀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의릉관리소는 우리 문화유산의 알려지지 않은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 깊은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
※ 행사문의 : 의릉관리소(02-964-0579) 홈페이지 의릉(eureung.cha.go.kr)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궁능문화재과
042-481-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