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게임 서비스 기업 유치 협약 체결
이 협약은 (주)넥슨이 온라인게임 서비스 기업과 문화콘텐츠 전시관을 설립하고, 부산시가 2011년 12월 준공되는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에 적정공간과 입주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 서비스 기업을 개소할 때 부산지역의 일자리창출과 게임산업 활성화에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새로 설립되는 (주)넥슨의 온라인게임 서비스 자회사(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지원과 게임운영 서비스, 게임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고, 내년 1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새롭게 설립되는 회사는 지역 일자리를 확대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넥슨의 우수한 경영기법을 적용하여 높은 업무 생산성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어 부산의 대표적인 게임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넥슨에서 미디어아트, 멀티미디어 도서관, 게임카페 등으로 구성된 문화콘텐츠 전시관을 조성하여 선보임으로써 시민들에게 새로운 게임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등 건전한 게임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부터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 게임기업 유치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굴지의 게임기업인 넥슨의 신규 법인이 설립됨에 따라 부산지역 게임산업은 발전의 전환기를 맞게 될 것이다.
특히, 올해 말 건립되는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에 해당 기업이 들어서게 되면 지역 및 수도권 게임기업의 집적화를 촉진하게 되어 해운대 센텀문화산업진흥지구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산업 클러스터가 본격적으로 구축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영상문화산업과
김현희
051-888-8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