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재단, ‘환경을 살리는 미래 리더십’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설립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환경부와 국내 기부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과 함께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6일까지 약 5주 동안 ‘환경을 살리는 미래 리더십’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핵심 가치관인 ‘미래 리더십(Future Leadership)’을 공유함과 동시에 대중의 친환경 실천 약속을 이끌어냄으로써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널리 확산시켰다.

네티즌들은 해피빈 사이트에서 개인 컵 사용과 에코 드라이빙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생각하는 7가지 약속’도 세우고,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후원콩으로 환경 살리기 모금함 기부에도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모금된 기금은 환경재단의 탄소절감 캠페인인 ‘350 캠페인’과 어린이들의 환경리더십을 길러주는 환경교육사업 ‘그린스쿨’에 전달되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이를 위해 캠페인기간 동안 총 150만 개(1억 5천만 원 상당)의 콩을 후원했다.

캠페인 결과 총 22,544명이 기부 및 실천약속 수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특히 참여 인원의 30%가 넘는 7,240명이 ‘환경을 생각하는 7가지 약속’ 또한 세워 꾸준한 친환경 생활 습관을 다짐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5,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이어졌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김효준 이사장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영상 시청 후 기부에 동참하는 네티즌 1,000명의 기부가 달성될 때마다, BMW 라이프스타일의 베스트셀러인 유아용 차, 베이비레이서(Baby Racer II)를 기증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는데, 총 7,116명의 네티즌이 이에 참여해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총 7대의 베이비레이서를 아동복지시설에 기증했다. 지난 10월 31일 김효준 이사장은 직접 사회복지법인 화성영아원에 방문해 직접 베이비레이서 및 ‘궁중비책 베이비로션’ 등 유아용 제품 등을 선물하기도 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김효준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미래 리더십과 미래 환경에 관심을 가진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면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앞으로도 사회에 이바지하는 나눔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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