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자인태그’ 오프라인 기획판매전 롯데백화점에서 개최
이번 기획판매전은 지난 5월 서울시와 롯데·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명 유통사와의 ‘디자인태그’ 오프라인 마케팅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자 간담회를 시작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그동안 기획판매전 개최를 위해 롯데백화점측과 여러차례 개최장소 및 입점상품 등 긴밀한 협의를 거쳐 20대에서 40대까지의 다양한 고객층 및 중국, 일본인 등 관광객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소공동에 위치한 본점에서 기획판매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기획판매전은 한시적으로 끝나는 이벤트성이 아닌 장기 입점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로서 꾸준한 유통판매 전략 지원을 통해 실질적 비즈니스 기반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롯데백화점 기획판매전에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우수디자인 아이디어상품과 해외전시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었던 60개사 27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3대 유명 전시회의 하나인 ‘메종&오브제 파리’에서 해외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끌었던 재미있고 신선한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상품으로 다이어리 및 카드류, 생활용품, 친환경상품, 디지털 상품들로 구성하였다.
대표적인 상품은 페고마트의 과자향료가 들어간 ‘크리스마스 쿠기, 감자칩, 나초칩’ 등의 메모지가 있으며, 노브디자인의 연필을 꼽으면 그림자가 지는듯한 연필꽂이 ‘Shadow Tree’, 디자인캐찹의 우유팩에 담겨있는 메모지인 ‘밀크메모지’, 더삼공삼의 ‘루시&프랭크’는 곰과 토끼모양의 세라믹 저금통으로 큐빅이 장식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집들이 선물로도 좋고, 장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예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상품 판매공간은 지상1층 백화점 정문 입구 미우미우관 내에 마련되며, 약 33㎡ 규모로, 판매시간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은 8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우수디자인제품 ‘디자인태그’는 지난해 12월 현대백화점 본점 기획판매전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힘입어, 현재 현대백화점 목동, 천호점에 장기 입점하여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게 되었다.
아울러 국내 우수디자인 제품의 우수성을 알고 금년초 3월 일본 대형 패션기업체 ‘월드’사의 유통브랜드인 ‘잇츠데모’에서도 디자인태그 제품 중 재미있고 신선한 1200개의 상품이 선정되어 판매되고 있다.
일본전역 ‘잇츠데모’숍 20군데에서 동시 판매하여 해외에서도 국내 디자인상품의 높은 관심 및 호응도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현재 단순 상품판매가 아닌 해외비즈니스사와의 매치메이킹 프로젝트도 연결하고 있다.
금번 기획판매전을 통해 디자인태그 제품을 온·오프라인 연계시켜 시민고객에게 디자인제품을 보다 폭넓고 다양하게 접하는 공간으로 제공하여 국내 디자인시장의 규모를 키우고 더 나아가 디자인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신진 디자이너 및 디자인기업들이 국내유명백화점 입점을 계기로 대형 유통사로 진출하도록 지속적으로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다각적인 마케팅 홍보에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판매전의 온라인 디자인 상품 구입 등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태그 홈페이지(www.designtag.co.kr)를 방문하거나 전화(서울디자인마케팅지원센터: 02-2096-0131)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디자인기획과 이춘식
02-6321-3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