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교통·도로관계관 합동워크숍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11.15~11.16까지 2일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교통안전 및 도로분야 61개기관 135여명이 참석하는 ‘강원도 교통·도로관계관 합동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매년 기후변화로 인해 폭설, 한파 등 기상이변이 수시로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도로교통상의 문제점을 사전 도출·해결하여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함은 물론, 교통안전 유관기관간의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하게 되었다.

특히, 2008년부터 국정과제인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줄이기’ 프로젝트를 비롯해서 도로환경개선 등 교통사고 예방과 감소를 위한 세부대책과 함께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선진 교통문화와 성숙된 시민의식 정착을 위한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최형선 강원도 건설방재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통사고는 개인과 가족의 불행일 뿐 아니라 연간 10조원 이상의 경제·사회적 손실이 발생하는 등 국가브랜드 및 경제력 저하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작은 일부터 실천해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문화올림픽으로 만들고 우리가 선진시민으로 거듭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강원도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겨울철 폭설 등 재난상황에 대비해 유관기관간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도로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및 신속한 현장대응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건설방재국 도로교통과
교통안전담당 안중일
033-249-27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