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코펙삼거리 새명칭 ‘스포티움삼거리’로 최종 결정
코펙삼거리는 영광원자력발전소의 협력업체 직원이 거주하는 아파트가 건축된 후 지역 대표성과 상징성이 없이 단순하게 군민의 입에서 불러지는 지명이었다.
군에서는 코펙삼거리 지명의 지역 대표성과 상징성을 살리기 위해 새로운 명칭을 공모하고 지난 9일 심의회를 통해 군민이 공감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스포티움 삼거리로 새명칭을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군을 대표하고 스포츠 메카라는 지역 이미지에 맞게 대외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상징성과 군민, 관광객들이 부르기 쉽고 친근감 있는 가장 선호하는 명칭변경 사용으로 우리지역을 찾아오는 외지인들에게 지역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영광읍 소재지에서 스포티움 간 도로개설 및 회전교차로 설치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우선 회전 교차로와 단주사거리에서 스포티움 삼거리간 도로공사는 금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도시디자인과
도시담당
061-350-49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