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수능 특별교통대책으로 수험생 편의 도모
올해는 강운태 시장의 특별지시로 ‘수능시험 특별교통대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전반적으로 원활한 차량소통을 유지하였고 수능 관련 교통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올해 수능생 긴급수송 대책을 역점적으로 시행한 결과 ▲112를 통해서 78명, ▲119를 통해서 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 41명, ▲시가 긴급투입한 시·구청 행정차량을 통해서 75명 등 총 194명의 수험생을 시험장까지 긴급수송 했다.
한편, 시험장 주변에는 이른 새벽 6시부터 시·구·경찰·모범운전자회원 총 558명이 교통혼잡과 주차난을 고려해 차량통제, 주차금지 등 교통질서 활동을 추진하였고, 또한 버스조합, 운송업체 등과 연계해 시내버스 기·종점에서 정시 운행지도 및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수능시험장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도록 하고, 시험장 경유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수능생을 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고에 노력하였다.
광주시 관계자는 “택시와 승용차를 중심으로 수험생 먼저 태워주기, 함께 태워주기 운동에 시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 교통소통이 원활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광주시는 시민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정책과
사무관 윤기현
062-613-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