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NFC 명동 시범서비스 참여

- 시범기간 모바일티머니 결제 시 월 2000원 캐시백 이벤트 진행

- 에뛰드하우스, 맥도널드, 롯데리아 등 명동지역 34개 티머니 가맹 매장에서 참여 가능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11-11-11 10:06
서울--(뉴스와이어)--티머니 발행사인 (주)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가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진 중인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반 모바일카드 결제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반 모바일카드 결제 시범사업은 정부, 카드사, 통신사 3자가 참여한 국내 첫 시범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향후 모바일 결제 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지난 7월 방통위는 NFC 시범사업 TF(태스크포스)를 만들고 국내 최초의 NFC 시범사업과 관련한 인프라를 명동지역에 구축하기 시작했다.

오는 11월 10일부터 12월 말까지 약 2개월간 20~30대 연령층이 자주 찾고 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명동지역을 시범 사업 지역으로 선정하여 편의점, 커피점문점, 패스트푸드 등 약 200여 매장을 대상으로 NFC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이번 시범기간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 가입하고 해당 매장에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월 2,000원씩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 NFC 시범지역 33개 티머니 가맹점에서 모바일티머니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월 1회 2,000원씩 최대 2회 티머니 충전권(티코인)을 SMS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캐시백을 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 가맹점은 명동지역 내 편의점(GS25, 훼미리마트,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엔제리너스, 맥도널드, 롯데리아, 미스터도넛, 크라운베이커리 등 총 34개 매장이 해당된다.(상세확인 http://www.t-money.co.kr/jsp/tpub/community/event/nfcEvent.jsp)

모바일티머니는 NFC폰(NFC전용 유심 장착)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모바일티머니 App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는 가두충전소 등 오프라인 충전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직접 휴대폰에서 잔액부족 시 신용카드, 휴대폰결제(폰빌), 계좌이체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아울러 설정한 결제수단과 연동,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자동충전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이 정부, 통신사, 카드사가 모여 추진하는 첫 모바일 결제 사업인 만큼, 향후 해외 글로벌 카드사와의 경쟁에서 기술우위를 가질 수 있느냐를 가늠하는 실험대가 될 전망이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사장은 “대한민국이 글로벌 NFC 선진 사례로서 자리잡기 위해서는 통신사, 카드사, 제조사 등 관련업계의 전략적 협업이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과정에 NFC 상용서비스로서의 모바일티머니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한국스마트카드
정현규 과장
02-2288-76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KPR
이수란 AE
02-3406-2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