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재난관리청 직원 등 소방방재청 방문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11. 11. 14(월)~11. 15(화)까지 몽골 재난관리청 Tsogtbaatar Sengee(척트바야르 센게) 재난관리과장을 비롯한 13명의 실무단이 소방방재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몽골 재난관리청과는 ‘06년 9월‘재난관리에 관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체결을 시작으로 상호방문 등을 통해 재난관리 분야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방문은 우리나라의 첨단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 민방위경보시스템, 긴급구조시스템 등 재난상황관리시스템 운영 기술을 벤치마킹하여 몽골 전역으로 재난관리 시스템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적극적으로 전수하는 등 우리나라의 선진 재난방재분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행정관리담당관실
2100-5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