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만인산푸른학습원 차기 운영자에 (사)대전흥사단 선정
시에 따르면 10일 오후 2시 시청 창의실에서 열린 ‘수탁단체 선정심사위원회’에서 대전시산림조합과, (사)대전흥사단 2개 단체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사)대전흥사단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대전흥사단은 지난 2009년에 만인산푸른학습원 수탁자로 선정돼 3년간 운영해왔으며, 이번 위탁단체로 재선정돼 내년부터 오는 2014년까지 학습원을 운영하게 된다.
만인산푸른학습원 위탁운영의 주요내용 만인산자연학습·체험시설의 유지·운영관리, 자연환경학습 및 산림체험에 관한 교육, 그 밖에 만인산푸른학습원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편 ‘만인산푸른학습원’은 동구 하소동에 위치한 만인산자연휴양림 내 부지 1만 4503㎡에 연면적 3956㎡로, 학습관·자연환경전시관·생활관·곤충생태 학습장 등을 갖춘 중부권 최대의 청소년 환경교육장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푸른도시과
담당자 장병서
042-600-3696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