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 매력 담은 대구관광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이번 공모전에는 123명이 517점의 작품을 제출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영예의 금상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도시의 야경을 정말 힘 있고 아름답게 잡은 경이로운 작품이라고 평가받은 박영조씨의 ‘신천이 흐르는 도심’이 차지했다.
은상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육상경기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아 금상을 두고 치열한 경합을 벌인 김경희씨의 ‘빠르게!’와 대구스타디움의 모습을 아름답게 담아낸 김태숙씨의 ‘대구스타디움’ 등 두 편이 차지했고 이외에 동상 3점, 가작 5점의 입상작품과 49점의 입선 작품이 결정됐다.
이번 입상작품들은 홍보책자 등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 청사 로비, 지하철 역사 등에 전시회 개최, 엽서, 달력 등을 제작해 다중집합장소에 대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홍보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공모전에 좋은 작품들이 출품돼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향후에도 대구 관광의 매력을 잘 표현한 수준 높은 사진자료 확보를 위해 사진전문가 활용, 공모전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대구방문의해추진기획단장 류정현
053-803-6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