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 핵심 게임쇼 주최기관과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KOCCA)은 G-STAR 2011 개막일인 10일과 11일 해외 주요 게임 전시회 주최기관인 쾰른메쎄(Gamescom) 및 CESA(동경게임쇼)와 각각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0일 쾰른메쎄와 체결한 MOU의 주요내용은 지난 2009년 1회 행사 이후 매년 B2B 공간에 20여개 국내기업을 모집해 한국공동관 형태로 참여하고 있는 독일 최대게임쇼인 ‘Gamescom’에 한국이 동반국가(Partner Country)로 참여하도록 하는 것과 쾰른메쎄가 1년간 한국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지원 하는 것이 골자이다.

이번 MOU로 지난해 한국공동관 부스면적인 160㎡보다 확장된 200㎡를 확보하게 되었고 부스 위치도 가장 좋은 곳으로 배정받을 예정이어서 한국게임산업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것이 KOCCA의 설명이다.

또한 한국의 대표 게임기업인 넥슨, 엔씨소프트, NHN은 지난해 독립부스로 참여한 만큼 2012년 이들 기업이 독립적으로 참여하게 될 경우 사전에 긴밀하게 협력하여 시너지를 최대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개막 다음날인 11일 체결한 MOU는 CESA가 주최하는 동경게임쇼와 한국에서 개최되는 지스타에 홍보부스를 상호 교환한다는 것으로, 이를 통해 각각의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마케팅지원팀
02-3153-1313

이 보도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