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프리카서 사랑의 축구 마케팅 펼쳐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11-13 11:19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아프리카서 스포츠와 사회공헌활동을 결합한 차별화 된 마케팅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전자는 모로코에서 11일부터 3일간, 모로코, 카메룬, 수단, 우간다 등 4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초청해 ‘LG 컵 아프리카 2011’을 개최했다.

LG전자는 아프리카 인기 스포츠인 축구 대회를 통해 현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케냐와 수단 국가대표팀간 경기의 연장선상에서 펼쳐졌다.

이번 경기의 입장권 판매 수익금은 전액 불우 어린이 의료지원에 사용된다.

이번 대회의 특이한 점은 경기 기간 중 현지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는 것이다.

LG전자는 12일, 모로코 축구 대표팀과 함께 현지 다르티플(Dar Tifl) 고아원을 방문해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13일 경기에 350여명의 고아원 어린이를 초청했다.

LG전자 중아지역대표 김기완 부사장은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 스포츠 축제의 장이자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로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1등 브랜드의 위상을 굳히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아프리카 전체 시장에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 전 품목을 합친 점유율 20.2%로 1위를 달리고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