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캠프, 리조트가 아닌 국제학교 스쿨링이 대세

- 150여명 국제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스쿨링 영어캠프

- 영어, 수학, 골프, 승마, 액티비티, ESL, 팝송 영어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용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1-11-14 09:14
서울--(뉴스와이어)--필리핀 명문 교육도시 바기오(Baguio City)에 위치한 '세인트 바이블 국제학교(St. Bible International School)은 1998년에 YS교육재단이 세인트쥬드초등학교를 인수합병하면서 셀프스터디(Self Study) 학교 교육법인으로 등록하게 된 필리핀 교육청 (DepED)에 등록된 정규 12학년제 국제학교 이다.

현재 한국인이 재단이사장으로, 미국인 Charles 교장과 필리핀 국적의 Adi Bertlan이 교감으로 있으며, 한국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대표 김인성)이 모든 운영의 총괄을 맡고 있다.

해당 전문 교육 기관의 교육 코스로는 정규 유학반인 몰입유학 과정이 1년(11개월)이고, 단기몰입교육과정은 10주와 16주 2개의 코스로 운영 되고 있다. 정규 유학반은 100% 필리핀 교육청 DepED와 주 필리핀 한국대사관에서 출석일수와 해당 과목 이수를 하면 공증을 해주므로 한국이나 제 3국 유학 시,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기몰입교육과정은 한국의 학생이 단기적으로 2개월 반이나 4개월을 방학을 포함하여 단기적인 시간에 몰입교육을 하며 영어와 수학을 기본으로 공부하고 회화에 집중하는 코스이다. 단, 국제학교 명의의 수료증만 제공되며, 봉사활동을 할 경우에는 봉사활동증명서가 함께 교부 된다.

2011/12 겨울방학 영어캠프는 기존 캠프와 대동소이 하나, 필리핀은 건기와 우기로 나뉘기에 한국의 겨울방학 캠프로는 바기오 지역의 쾌적함과 청명한 날씨가 학업 컨디션 제공에 매우 우수하다. 또한, 골프와 승마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고, 골프의 경우 한달 정도의 인텐시브 과정을 거치면 매주 토요일에 캠프존헤이(Camp Johnhay C.C) 골프장에 필드투어로 나간다.

현재 4주는 1차, 2차 모두 마감되었으며, 12주도 마감되었다. 5주는 여름방학에만 진행되며 현재 마감임박 등록 가능 한 코스는 6주, 7주, 8주, 10주 캠프 과정이다. 정규 몰입유학은 매월 2회 출국이며 월요일에 개강하고, 단기몰입교육은 언제든지 출국이 가능하여 매주 월요일에 동일하게 개강을 하게 된다.

영어는 국제학교 150여명의 필리핀, 태국, 대만, 중국 학생들과 함께 교류하며 유치원은 운영하나 한국인은 크게 포함되지 않는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각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오후에는 ESL 영어회화 시간을 갖는다. 영어수업은 말하기(Speaking), 듣기(Listening), 읽기(Reading), 쓰기(Wriiting)을 기본으로 하며 문법(Grammar)를 함께 수업하며 기초를 다지게 된다. 중급이나 상급의 학생은 학년과 관계없이 레벨테스트(Level Test)로 반편성을 받게 된다.

용돈은 4주에 USD100 정도가 적당하며, 매주 토요일에 500페소 씩 용돈을 지급받고 용돈기입장에 담당 선생님이 기록하여 매주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생활보고서’에 함께 업로드 한다. 식단과 주중생활모습, 주말생활모습 그리고 수업모습을 사진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하며, 생방송으로 오전과 오후에 2시간씩 진행될 예정에 있다.

필리핀 바기오, 세부, 마닐라, 바탕가스, 다바오, 팔라완 등 많은 지역에 영어캠프가 있지만 보통 리조트를 임차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거나 혹은 비용은 비슷하나 수업은 ESL 영어수업과 액티비티가 전부인 상황이다.

그러나 ‘사과나무영어캠프’는 필리핀 명문교육도시 바기오 시티에 직영 학교법인을 운영하는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에서 운영하므로 임차가 아닌 학교에서 수업하고 보딩하우스(Boarding House)에서 생활하므로 매우 안전하고 국제학교 아이들과 함께 스쿨링(Schooling Study) 수업을 하므로 수업의 질(Quality)이 확연하게 다를 수 밖에 없다.

또한, 한국 귀국 후에도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서구권 선생님, 필리핀 맨투맨 선생님, 필리핀 그룹 선생님, 음악선생님 및 필리핀, 태국, 대만, 홍콩, 중국 친구들과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를 통해 늘 교류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수업에서 모르는 부분을 언제든지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고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각 국가별로 친구들과 선배, 후배들을 사귈 수 있는 사회성도 함께 기를 수 있다.

특히, 형제가 없는 외아들, 외동딸의 경우 형제, 자매간에 맛볼 수 없는 우애관계를 본 캠프를 통해 많이 얻게 되는 사례가 많다. 또한, 귀국 후에는 단어, 어휘, 숙어 암기력에 학부모들은 크게 만족을 하게 된다. 저녁 식사 후 나이트 스터디 2시간은 수학과외(옵션)와 단어, 어휘, 숙어 암기 및 매주 금요일 저녁에 치르는 Voca, Word Test는 아이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길러주는 큰 길잡이이자 학부모들에게는 귀국 후 큰 만족으로 효과(Effect and Good Feedback)을 주는 일석다조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제 36회차 필리핀 바기오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는 12월에 항공권 좌석이 소진되는 대로 마감처리 된다. 학부모들은 시설만 볼 것이 아니라, 수업의 양과 질을 동시에 고민해야 하는 것이 학습과 놀이가 함께 병행된 좋은 만족과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학부모님들은 이제 변해야 한다. 아이에게 학원 수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한 아이들로, 사교적이며 밝은 사회성과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며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훌륭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찾아서 보내야 한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홍보팀
02-3283-3347
이메일 보내기